나디아소프트, 2021년 <렛츠 고 씽크키즈 AR> O2O 충북 디지털 에듀 투어 콘텐츠 서비스

실감 콘텐츠 서비스 기업인 ㈜나디아소프트가 <렛츠 고 씽크키즈 AR> 2021년 충북문화콘텐츠브랜딩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실감 콘텐츠와 에듀테크 전문가들이 모여 개발한 <렛츠 고 씽크키즈 AR>은 충북 지역 역사문화 정보와 충북 지역문화 공공저작물 정보를 접목해 개발한 O2O 디지털 에듀 콘텐츠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좋아하는 보드 퍼즐과 AR 기술 그리고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을 활용하여 역사문화 체험학습 여행을 게이미케미션화하여 충북 역사문화 장소의 정보와 미션을 퀘스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션을 찾아서 스탬프를 받을 때 마다 해당 여행 장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텍스트와 음성으로 제공하여 역사 전문가가 해당 지역을 설명해주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렛츠 고 씽크키즈 AR>은 현재 충북 25 곳의 역사문화 장소의 정보를 기반으로 미션 퀘스트의 개발을 마쳐서 202112월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고 2022년에 전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신용훈 나디아소프트 대표는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인 현재와 팬데믹 상황인 끝난 이후에도 지역의 역사문화를 즐기면서 교육할 수 있는 에듀 콘텐츠 만들어 서비스하면 좋겠다는 취지 아래 판 퍼즐과 위치기반서비스 기술 그리고 이미지 인식 AR 기술을 활용하여 교육 게임과 교육여행의 긍정적 요소들을 결합해 <렛츠 고 씽크키즈 AR>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매년 충북 지역의 다양한 콘텐츠 기업들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정하여 고도화를 지원하는 충북문화콘텐츠브랜딩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매년 충북 지역의 다양한 콘텐츠 기업들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정하여 고도화를 지원하는 충북문화콘텐츠브랜딩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충북 지역 내 우수 콘텐츠들을 발굴하며, 지원 선정 기업에 맞춤형 컨설팅, 홍보, 브랜드 고도화 지원금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